Windows 11 발표!

2021. 6. 25. 19:15

미 동부 시간 기준 6월 24일 오전 11시, 우리나라 시간으로 오늘 0시에 Microsoft는

Windows 10 다음 버전인 Windows 11을 발표하였습니다!

 

이번 글에서는 Windows 11 관련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~

 



 

Link 🖇️

_/ Introducing Windows 11

Windows 11 소개 영상

 

Windows 11 소개 영상으로, 조회수가 쭉쭉 올라가고 있습니다 ㅋㅋㅋ

 

Windows 11 발표 전에는 그냥 WIndows 10 21H2 버전을 그냥 Windows 11로 이름 붙인 것 같았는데..

소개 영상을 보니 새로운 버전이라는 느낌이 드네요 🤣

 

 

_/ The 2021 Microsoft Windows Event

Windows 11 발표 영상입니다~

 

 

_/ Microsoft | WIndows 11

 

새 Windows 11 OS로 업그레이드 | Microsoft

새 Windows 11을(를) 살펴보고 Windows 11에 대비해 준비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. 새로운 기능을 살펴보고, 호환성을 확인하고, 최신 Windows OS로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을 확인하세요.

www.microsoft.com

Windows 11 소개 페이지입니다~

 

이 글에서는 위 Windows 11 홈페이지에 있는 정보를 중심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~

 


 

Windows 11에서는 Windows의 상징! 시작 메뉴가 변경되었습니다😮👍👍

단, 라이브 타일 기능은 미지원 한다고 하네요🤔

 

(라이브 타일이 사용할 수 있는 앱이 적기는 해도 날씨, 사진 등 유용하게 썼던 앱이 있는데 말이죠..)

 

이 기능은

 

여기서 가운데(최대화/창) 버튼을 우클릭하면 나오는 기능으로 보입니다🤔

사진에 오른쪽처럼 창을 이동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!
멀티태스킹에서 더 편리해지겠네요😁

 

위젯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!

기존 Windows 10 뉴스 및 관심사 기능이 바뀐 것 같습니다😮

 

Windows 10 뉴스 및 관심사

음... 개인적으로 저 위젯이 저렇게 뜨는 거라면.. 차라리 전체 화면으로 뜨거나 크기를 좀 더 줄이는 게

좋을 것 같네요😏

 

기존 Windows 10 정품 라이선스를 소유한 사람은 무료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!

 

Windows 11 정식 버전은 올해 말에 출시 예정입니다!

 

아니 올해 말까지 어떻게 기다려어어어

이런 분들도 있으실 것 같아서 가장 빠르게 Windows 11을 체험할 수 있는 방법을

잠시 후 알려드리겠습니다😙

 

최소 사양이 올라갔습니다

메모리는 2004에서 2GB로 올라갔는데 11에서는 4GB로 더 올라갔습니다!

 

또한, Windows 11은 32bit를 지원하지 않으며 당연히 64bit 프로세서가 필요하며

듀얼코어, 1 GHz 이상의 프로세서가 필요합니다.

 

최근 몇 년간 나온 웬만한 컴은 다 최소 사양을 넘을 것 같네요~

만약 내 컴이 Windows 11을 지원하는지 확인하고 싶다면

[이곳]을 눌러 앱을 다운로드하여서 확인해보세요~

 

자 그럼 이제 궁금한 게 하나 있을 겁니다

Windows 10은 어떻게 되나?

 

25년 10월 14일까지 Windows 10을 지원한다고 하네요~

 


Microsoft Store가 달라졌습니다!

개인적으로 가장 기대하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😆

[이곳]을 눌러 공식 블로그(Ms store) 이동

 

메인 화면부터 확실하게 달라졌죠?

 

아마존과 협업, Microsoft Store에서 앱을 검색하고 아마존 앱스토어를 통해

Android 앱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!!!

안드로이드 앱이 구동이 된다니! 기대되네요~~

 

팝업스토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!

MS store 링크를 받으면 팝업 형식으로 MS store가 뜨는 방식입니다~

 

MS store도 많이 바뀐 것 같네요😁

 


이 외에도 IE 삭제, 애니메이션 변화 등 많은 부분이 변경되었습니다~

 

이제!! 새로운 Windows를 다른 사름들보다 먼저 접할 수 있는

"Windows Insider preview"

기능을 알려드리겠습니다~!

 

 

Windows 10에서

Win + I를 눌러 설정을 열고

 

업데이트 및 보안을 누르고

 

Windows 참가자 프로그램을 누르고

 

참가자로 등록을 합니다.

 

채널을 Dev(개발자)로 설정하고 개발자 버전 빌드가 올라오면 업데이트 Windows 11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~ 

 

다음 주에 첫 번째 빌드가 올라온다고 하네요~

 


이번 Windows 11! 어떤가요?

저는 너무 기대됩니다😆

 

 

저는 그럼 다음 글로 찾아뵙겠습니다

 

 

'Window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윈도우 배경화면을 매일 새롭게! Bing Wallpaper  (0) 2021.05.17

BELATED ARTICLES

more